닫기

- 한국e스포츠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학회지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eSports Studies, ISES

일반 규정

1. 본 지는 e스포츠에 관련된 내용의 연구논문을 게재한다.
2. 본 지에 게재하는 논문은 다른 학술지에 발표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3. 투고자는 회원에 한하며, 공동연구원도 본 회의 회원이어야 한다.
4. 학회지는 매년 2회(6월 30일, 12월 31일) 발행한다.
5. 논문심사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논문주제에 따라 3명의 심사위원을 편집위원회에서 별도로 위촉하여 심사,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원고의 채택여부 및 저자에게 원고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 논문제출시 1편당 논문심사료 30,000원을 납부하여야 한다.5. 논문게재료는 100,000원으로 한다. 단, 논문의 분량이 15쪽(2단 편집시)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에 대하여는 1쪽당 10,000원씩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한다.

원고 제출 및 작성 요령

1. 원고는 ‘논문투고 전 점검표’ 및 ‘저작권 이전동의서’를 한국e스포츠학회 홈페이지(http://www.ises.or.kr), 학회지/투고, 논문투고란에서 예문과 함께 다운받아 작성하여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만 투고한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온라인 투고가 불가할 경우 학회 사무국으로 투고 기한 내에 위의 양식을 갖춰 서면 제출 할 수 있다.
2. 원고는 아래의 원고작성 규정 및 다음의 ‘한국e스포츠학회지:e스포츠연구 논문편집양식’ 규정에 맞춰 작성하여 제출하며, 원고분량은 20매 이내를 원칙으로 한다.
3. 모든 원고는 참고문헌 뒤에 영문초록을, 외국문원고에는 국문초록을 첨부한다.
4. 논문의 체제는 다음에 준한다.
    1) 논문표제, 국문초록, 본문, 참고문헌, 영문초록(Abstract) 순으로 구성한다.
    2) 논문표제 부분은 논문제목, 저자명, 소속의 순으로 작성한다. 저자명에는 교신저자를 표시하고 e-mail 등을 표기한다.
    3) 국문초록과 영문초록(Abstract) 밑에는 각각 핵심어와 Key words를 5개 이상 표기한다.
    4) 영문초록(Abstract)에는 영문제목, 영문이름, 소속기관의 영문명을 표기한다.
    5) 본문의 체제는 논문주제와 연구방법의 특성에 따라 적절하게 설정할 수 있다.
    6) 논문의 부제는 순차적으로 일련번호 [Ⅰ, 1, 1), (1) …]를 부여한다.
    7) 각주는 필요에 따라서 그 사용을 장려 한다. 미주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5. 표의 제목은 표의 상단에, 그림의 제목은 그림의 하단에 기재하며, 다음의 예와 같이 표기한다.
    예) 본문: <표-1>, <그림 1> 표, 그림 제목: 표-1, 그림 1
6. 본문에서 문헌인용을 할 때는 다음의 예에 준한다.
    예) ..에 관한 연구(홍길동, 2008: 1~2). 등으로 보다 정확성과 신뢰성이 있도록 (저자명, 년도: 페이지)로 표기할 것을 권장한다.
    예) Goldman(1996)은..., 박초등과 유초등(2004)은..., 이초등 등(2004)은...
    예) ...에 대한 연구(홍초등, 2004; 김초등, 2004; 최초등, 2004)
7. 인용문헌 국문은 가, 나, 다 순으로, 영문은 알파벳 순으로 참고문헌란에 아래와 같이 정리한다.
    1) 단행본: 저자명(연도). 도서명(진하게). 출판사 지역: 출판사.
    2) 학술지: 저자명(연도). 논문제목. 학술지명(진하게), 권(호)수(진하게), 페이지.
    3) 논문: 저자명(연도). 제목(진하게). ○○대학교 대학원 석사 또는 박사학위논문.
8. 이외의 사항은 한국e스포츠학회지:e스포츠연구 원고작성 규정에 준한다.
9.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본 학회 사무국이나 출판이사에게 연락한다.

논문샘플(문헌연구) 다운로드 ↓ 논문샘플(양적연구분야) 다운로드 ↓ 논문게재신청서 ↓ 원고게재확인서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