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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축제로서의 e스포츠 연구를 위한 시론적 접근 : 의례와 축제, 놀이에 관한 이론을 중심으로
e스포츠 연구: 한국e스포츠학회지, 제6권 2호 (2024년12월)pp.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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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태권도 경기의 운영시스템 연구 – 원격제어 채점기와 등급제도 도입을 중심으로 -
e스포츠 연구: 한국e스포츠학회지, 제6권 2호 (2024년12월)pp.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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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연구: 한국e스포츠학회지, 제6권 2호 (2024년12월)pp.3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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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연구: 한국e스포츠학회지, 제6권 2호 (2024년12월)pp.4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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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전환 시대 바둑 산업의 발전 가능성 : 시청 동기 분석을 중심으로
e스포츠 연구: 한국e스포츠학회지, 제6권 2호 (2024년12월)pp.55-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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