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 한국e스포츠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학회소개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eSports Studies, ISES

안녕하십니까.
한국e스포츠학회 제3대 학회장 이학준입니다.

우리 학회는 e스포츠학을 연구하는 연구자와 학자들의 대표적인 학문적 모임으로 2019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가 2022년부터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23년부터 국제학술지로<International Journal of eSports Studies>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e스포츠를 연구하는 연구자와 학자들의 학문적 공간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는 좌우 날개로 난다고 합니다. e스포츠 또한 e스포츠문화와 e스포츠산업의 조화, e스포츠 경기(실천)와 e스포츠 지식(이론)의 병존해야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e스포츠학은 학제간 연구와 융합연구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하여 e스포츠의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등을 연구하는 학자와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e스포츠학회는 국내외적으로 e스포츠학을 선도하는 연구의 허브를 지향합니다. 향후 우리 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되기를 위해서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의 국제저널이 해외에서 많이 인용하는 국제학술지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한국e스포츠학회장 이 학 준 배상